디즈니 크루즈 캔슬 하려고 하는데 수수료 얼마

반응형

디즈니 크루즈는 사실 캔슬을 하면 환불을 100% 못 받는다고 생각하고 신중하게 예약 및 결재를 해야합니다. 

저의 경우 이번이 첫 크루즈 예약이기도 했고 꼼꼼히 Policy를 확인 했다고 생각하기도 했고 설마 내가 못가겠어? 하는 안일한 생각이 더해지면서 (정말 너무너무 가고싶었나봅니다) 셋째아이 출산 전 크루즈 예약을 덜컥 하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언제나 변수라는건 있는 법입니다. 

오늘 새벽 온라인 체크인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알아버린 엄청난 그 사실... 

 

디즈니 크루즈를 캔슬 해야만 하는, 할 수밖에 없는 그런 상황에 처해 버린 겁니다. 

안녕.. 나의 디즈니 크루즈

 

디즈니 크루즈 타시기 전에 꼭 Terms and Conditions를 확인하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https://disneycruise.disney.go.com/contracts-terms-safety/terms-conditions/united-states/

 

Terms and Conditions for Residents of the United States

<h3>CRUISE CONTRACT</h3><p>Your ticket is the Cruise Contract (available at <a target="_parent" href="/contracts-terms-safety/cruise-contract/united-states/">www.disneycruise.com/cruisecontract</a>). The forms needed for your vacation can be completed onl

disneycruise.disney.go.com

 

꼭 숙지하고 인지하고 알고 있어야 하는 디즈니 크루즈 Terms and Conditions

  • Baggage, Valuables and Other Possessions 

일단 1인당 가방 2개 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캐리어를 가지고 탑승하는건 추천 드리지 않아요. 발코니가 있는 방이라고 해도 무척 작아요.. 저는 이제 탑승까지 1주일도 채 남지 않아서 이미 우편으로 캐리어에 붙일 Baggage Tag를 우편으로 받았는데.. 

이건 그저 제 소장품이 될거 같아요.... ㅠㅠ 

소지 할 수 없는 금지품은 비행기를 탈 때에 비해서는 많이 느슨한 편 입니다. 

폭발물, 무기, 액체산소와 같은 물질을 제외하고 별다른 규제는 없습니다. 

단, 금품 관련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기 때문에 전자기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노트북, 아이패드, 휴대폰, 카메라 등은 각별히 주의하셔서 보관 하셔야 합니다. 

 

 

  • 알코올, 주류 반입 안내

1인당 개봉하지 않은 와인 또는 샴페인(750ml 이하)2병, 또는 맥주 6개(12oz 이하)을 탑승 시 갖고 타실 수 있습니다. 와인/샴페인의 경우 탑승 시 꼭 손에 들고(Hand-carried)를 하셔야 합니다. 그 외의 주류는 반입이 불가, 그 자리에서 폐기 됩니다.

 

 

  • 환불규정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의 환불을 못 받는다고 보셔야 합니다. 

디파짓(Deposit)을 예약시 내고 한달 이내에 나머지 금액을 모두 지불해야 하는 구조라서 일단 디파짓 비용은 못받는다고 봐야 하고 그 이후로는 보딩 날짜가 얼마나 남았느냐에 따라서 차액을 환불 해 주고 있습니다. 

많이 건져도 80프로 정도 되는거겠네요 (디파짓을 뺀다면) 

디즈니 크루즈 환불 규정

 

  • 탑승규정

이제 저를 멘붕에 빠트렸던 탑승규정 혹은 탑승 거부에 대한 항목을 보겠습니다.

감염이나 전파의 위험이 있는 질병을 앓는 경우, 환불도 못받고 쫓겨날 수 있음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범죄 기록이 있는 사람의 탑승을 거절 할 수 있고요.

임신 24주 이상의 경우(탑승 날짜에) 안전상의 이유로 탑승 거절이 될수 있습니다. 

디즈니 크루즈를 탑승 할 수 있는 최소 연령은 6개월 이라고 명시 되어 있습니다.  

 

디즈니 크루즈 탑승 거절 항목

자, 그러면, 

저는 탑승 일주일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어떻게 환불을 받았을까요? 

제가 다행히도 디즈니 크루즈를 예약하면서 디즈니 크루즈 보험도 구매를 했더라구요. 

나름 제가 임산부 이기도 하고 아이들도 어려서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 하려고 구매를 했었던 듯 힢은데.. 이게 정말 신의 한 수 였습니다. 

실은 저는 디즈니 크루즈에 탑승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지 한 순간부터 고객센터 직원과 싸울 준비(?)를 단단히 하고 있었거든요. 

어떻게든 최대한 본전을 회수하자! 이런 마음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일이 정말 흔하게 있다는 듯이 걱정 말라며 이런 경우에는 환불을 받는게 맞다며 환불을 진행 해 주지 않겠습니까? 

저렇게 버젓이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왠만해서는 환불을 잘 해 주지 않거든요. 

환불이 안 될 경우엔 일단 날짜 변경으로 어떻게든 밀어 부쳐 볼 수 있겠지만요. 

 

어찌되었건, 보험비 대략 240불 정도를 제외하고 100% 환불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디즈니 크루즈에서 다이닝 예약과 딸님의 액티비티 예약으로 미리 결제한 비용은 아직 어떻게 정산이 되었는지 확인이 되지 않아서 이 부분은 추후 언급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고객센터와 통화 할 당시에는 그 부분도 다 알아서 take care 되었다고 했지만... 

그건 제 신용카드에 내역이 찍혀야만 안심 할 수 있는 부분이니까요. ㅎㅎ 

 

암튼... 저의 디즈니 크루즈 야망은 이렇게 물거품이... 

 

내년에 다시 가보려고 디즈니 크루즈를 확인 해 보니 금액이 거의 두 배가 되어 있네요... 

 

모두들 제게 싸게 잘 예약했다고 했는데... 

너무나 아쉽고 아쉽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