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아마존 KDP로 돈 버는 법

원더웍스 2025. 2. 4. 19: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바비바두 입니다.
블로그로 수익화 해보겠다고 운영을 시작하지 벌써 2년이 넘어 가는거 같은데요.
그래도 꾸준히 수익을 내고 있더라구요. 
하루에 대략 $0.01- $0.13 정도??? 
그래서 일년에 한번 정도 인출하고 있어요 ㅎㅎㅎ
미니멈 금액이 $100이 되어야 인출 할 수 있는데 저 수준으로 매일 모여서 100불이 되려면 일년 정도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아시겠지만 제 블로그에는 글이 별로 없고 딱히 주제가 명확하지도 않고 자주 업로드를 하지도 않아서 수익이야 그럴 수 있다 생각했는데 그 동안 6만회 정도 노출이 되었더라구요. 놀랍지 않나요 ㅎㅎㅎ 
 
그걸 생각해보니 수익을 떠나서 너무 아까운거에요. 
6만 번 이상의 트래픽이 발생했는데 뭔가 이 트래픽을 잘 활용하지 못한거 같은 기분?
뭔가 더 잘하면 정말로 수익화가 될 수도 있겠다는 또다른 희망 고문? ㅎㅎ 
 
그래서 아무튼 다시 글을 써 봅니다. 이런 글 저런 글 뭐든- 
 
그러던 중 어짜피 글을 쓸거라면 이렇게 된 김에 전자책 내는 것도 도전을 해 볼까 싶어 알아보고 시도를 해 보려고 해요. 
 
자 그러면 저의 KDP 도전기를 적어 봅니다.

아마존 전자책 수익화 방법

책을 출판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시작은 어땠을까?

KDP가 뭡니까? 음.. KDP는 Kindle Direct Publishing의 약자로 아마존이 제공하는 자가출판 플랫폼이에요. 이 플랫폼을 통해 작가들은 전자책과 종이책을 쉽게 출판하고 전 세계 독자들에게 작품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KDP는 전통적인 출판 방식보다 빠르고 유연하며, 작가가 높은 인세율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KDP의 주요 특징 

1. 전자책 및 종이책 출판

 - KDP를 통해 전자책과 종이책을 출판할 수 있습니다. 전자책은 최대 70%의 인세율을 제공하며, 종이책은 60%의 인세율을 제공합니다. 즉 아마존이 30-40%를 가져간다는 얘기...(도둑이야 아주..) 
 

2. 글로벌 시장 진출

 - 아마존의 거대한 유통망을 통해 전 세계 여러 국가의 독자들과 연결 될 수 있습니다. 
 

3. 마케팅 도구 

 - KDP 셀렉트, 아마존 광고, 무료 배포 등 다양한 마케팅 도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가격 설정의 자유

 - 작가가 직접 책의 가격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는 판매 전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5. 간편한 출판 과정

 - KDP 계정을 생성하고 원고를 업로드하는 과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심사 후 24-48시간 내에 출판이 완료됩니다. 
 

책 준비하기

책을 준비하는 과정은 정말 중요한 부분이에요. 내용이 흥미롭고 잘 정리된 책이어야 합니다. 저는 Canva를 활용해 커버를 디자인했고, Grammarly로 문법과 맞춤법을 점검했습니다. 처음에는 어렵지만 익숙해지면 재미가 있다고 하네요... 
 

수익성을 높이는 전략

1. 틈새 시장 공략

 - 경쟁이 치열한 분야보다는 적절한 틈새 시장을 찾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마존에서 인기 있는 키워드를 조사하여 그 주제에 대한 책을 출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마케팅 전략

 - 책 제목과 부제를 잘 선택하고, 인덱스를 작성하여 책의 가시성을 높입니다. 또한, KDP 셀렉트와 아마존 광고를 활용하여 책을 홍보하세요.
 

3. 책 판매로 수익 창출

 - KDP를 통해 출판된 책은 아마존 온라인 서점에서 판매되며, 각 판매마다 저작자는 커미션을 받습니다. 따라서 책이 많이 팔릴수록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결론

아마존 KDP는 작가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입니다. 적절한 틈새 시장을 공략하고, 마케팅 전략을 잘 활용하면 매월 일정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음.... 저는 어찌되었건 자본금을 들이지 않고 수익을 내는 방법에 관심이 많고 내 시간을 돈과 맞교환 하지 않는 방법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에 관심이 많으니 남들이 돈 벌었다는 방법은 다 시도를 해보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전 자본금 들여서 하는걸 더 좋아하기는 해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