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3. 5. 10. 23:13

미국 킨더 입학 전 학교 방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바비바두 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조지아 아틀란타, 거기에서도 한국 사람들이 많이 살고 있는 지역인 귀넷 카운티에서는 현재 킨더 입학을 받고 있는 중이에요. 

2023년 4월10일 부터 5월19일까지 입학 신청을 받고 있고 온라인으로 등록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킨더 입학 해당 아동의 나이는 반드시 2023년 9월1일 이전까지 만5세가 되는 아동입니다. 

저희 아이의 경우 2017년 12월 생이어서 2023년 9월1일 기준으로 꽉 채운 만5세로 입학 할 예정입니다. 

아틀란타 킨더 입학
귀넷 카운티 입학

 

입학 등록 과정

입학 등록을 하면서 필요한 서류를 온라인으로 첨부하여 올릴 수도 있지만, 저처럼 집에 복사기가 없거나, 있어도 귀찮은 경우에는 추후 제출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일 사이즈가 2MB 여서 저는 이거 맞추는게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그리고 접수를 한 이후에도 학교 방문을 해야하기에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고 추후 제출방식을 선택 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서류를 접수 한 이후에 학교를 방문해서 필요한 서류가 모두 잘 접수가 되었는지 확인을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방문하기 전 방문 일정을 잡게 되고, 아이와 함께 방문을 해야 합니다. 부모가 필요 서류를 확인하는 동안 아이는 학교 선생님을 따라서 다른 공간으로 이동을 하고 그 공간 내에서 아이가 입학 가능한지 여부를 간단하게 여러 질문을 하며 확인을 하게 됩니다. 선생님의 말씀으로는 아이가 질문을 했을때 적절하게 대답을 하는지, 숫자, 알파벳 등과 같은 정도의 수준을 질문하고 확인을 한다고 하네요. 

 

5월26일 이전 입학 접수를 하면 선물 증정

5월26일 이전에 입학 접수/등록을 하면 선물을 준다고 하는데 저희는 따로 받은게 없네요 ㅎㅎㅎ 

이건 학교마다 다른 듯 합니다. 

 

학기 시작은 8월2일부터 입니다. 이것 역시 해당 카운티의 학교마다 조금씩 상이하니 확인 하셔야 할 부분이고요. 

저는 어제 5월9일 학교에 방문을 하여 필요한 서류제출을 완료 하고 앞으로 아이가 다니게 될 학교를 둘러보게 되었어요. 

현재 학생들이 수업을 하고 있는 중이라 이곳저곳을 다 둘러본 것은 아니고 메인 입구를 통해서 복도와 도서관 등의 공간만 둘러 볼 수 있었습니다. 저희 아이는 지금까지 한인 유치원을 다녔기에 기관이 작았고, 한 반의 규모도 12명을 넘지 않는 규모였는데 이제는 이렇게 거대한 공립학교에서 킨더부터 5학년까지 있는 곳으로 간다고 생각하니 문득 겁이 나더라구요. 

 

아이가 잘 적응할 수 있을까.. 아이가 혹여나 길을 잃지는 않을까... 하는.. 

그렇지만 이 순간도 아이가 겪어내야 하는 과정인거겠죠? 

 

전 요즘 감정이 되게 무뎌졌다고 생각했는데 막내(7개월)를 보다가 큰 아이랑 학교방문을 하니 우리아이가 언제 이렇게 컸나 싶으면서 미안하고 고마운 그런 복합적인 감정이 훅 들어오며 뭉클해지더라구요. 

 

킨더 입학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조금 서둘러서 접수를 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6월에는  Summer Enrichment activities 가 2주 정도 진행 될 예정이라 학교 입학 하기 전 아이들이 학교를 알아 갈 수 있는 시간을 갖을 수 있거든요. 저희는 안타깝게도 한국에서 조카들이 올 예정이라 이때 참가는 못하고 대신에 7월에 있는 3일짜리 Summer camp를 신청해서 아이가 함께 학교를 다니게 될 친구들과 선생님과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에요. 

Summer Enrichment Activities는 무료인 반면,  Summer Camp는 참가비 $90이 별도로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