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이스 카드(Chase) UR 개념 알고 쓰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바비바두 입니다.

저는 현재 Chase sapphire reserve 와  Amex platium을 가지고 있지만 연회비가 만만치 않아 선뜻 카드를 신청하고 사용하는데 부담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 역시도 아멕스의 경우 연회비가 $550 정도로 매우 높은 편이어서 그만큼의 값어치를 뽑아서 쓸 수 있을까 하는 부담감으로 신청을 못하다가 재작년 한국에 결혼식을 하러 가게 되면서 '지금이 아멕스 카드를 발급 받아서 활용 하면 최대치로 활용 할 수있다' 라는 생각이 들어 발급을 받게 되었습니다. 물론 그 이상의 값어치를 해 내서 무척이나 만족스럽게 잘 이용하였고 지금은 셋째 아이의 출산과 아직 아이가 어려서 여행을 다니지 못해 잠깐 디그레이드(degrade)를 하는게 어떨까 하는 고민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멕스나 체이스에 연락을 하면 연회비를 깎아준다던가 포인트를 더 제공하면서 저의 등급을 못 낮추도록 하겠지만 어찌되었건 연락을 하면 안 했을때보다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더 생기니 1년의 한 번 나의 카드 사용처와 내역을 확인 한 후 전화를 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Chase UR은 무엇 인가요? 

일단 제가 가장 처음으로 발급 받았던 Chase 사의 포인트 시스템부터 보겠습니다. 

체이스 UR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UR은 Ultimate Rewards 포인트의 약자 이며 체이스 포인트 시스템 입니다. 

체이스는 UR(Ultimate Rewards)
American Express 는 MR (Membership Rewards)
Citi는 TYP(Thankyou Points)
Capital One는 (Mile)

모두 자사 포인트 시스템을 일컫는 말입니다. 

이 포인트의 장점은 제휴 파트너사의 포인트로 변환이 가능하며 포인트 적립율이 높은데 특히 체이스 UR 포인트는 특장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어떤 특장점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1. 카드마다 각각의 계좌에 포인트가 적립 됩니다.

 -  Chase Freedom 카드가 있으면 프리덤 카드에 연계된 계좌 UR에 포인트가 적립 됩니다.

 - Chase Ink  카드가 있으면 잉크 카드에 연계된 계좌 UR에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2. 각각의 계좌에 포인트가 각각 적립되기 때문에 카드를 캔슬 하더라도 다른 계좌의 포인트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캔슬된 그 카드만 포인트가 소멸 됩니다. 

3. 계좌의 포인트를 다른 계좌로 옮길 수 있습니다. 

 

왜 이 부분이 특장점이다라고 말씀 드리냐면, 우선 같은 카드사라고 하더라도 각각의 카드로 누릴 수 있는 Benefit이 다르고 포인트 적립률이 다르며 그에 따른 포인트를 사용 할 수 있는 사용처도 상이하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Chase카드의 끝판왕인  Chase Spphire Reserve 카드가 있어도  Ink 카드도 발급 받고 Freedom도 발급 받아 사용을 하는 거죠. 

 

체이스 포인트 전환

장점이라고 말씀 드렸던 포인트 전환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하겠습니다. 

포인트 전환(Transfer)는 체이스와 연계되어 있는 항공사의 항공마일이나 호텔 포인트로 전환 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전환 포인트 단위는 최소 1,000 포인트이지만 모든 체이스 카드가 이처럼 항공마일리지로 변환이 되거나 호텔 포인트로 변환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니 카드 발급을 받기 전, 이 부분을 꼭 확인을 한 후 체이스 카드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제가 처음 체이스 카드를 신청 할 때 까지만 해도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이 되어서 많은 한국분들이 체이스 카드를 사용 하셨었는데... 

카드사 혜택에서 대한항공이 빠지고 나니 많이 아쉬웠..... 

하지만 여전히 델타 항공사의 마일리지 전환이 가능하니 아쉬운대로 전환하여 활용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체이스 카드 UR 포인트가 적립 되는 카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안내 드리겠습니다. 

 

카드이름 개인/비즈니스 용도 포인트 전환가능 포인트 합산 가능 UR몰 사용시 포인트당 
Sapphire preferred 개인 O O 1.25 센트
Sapphire Reserve 개인 O O 1.5센트
Ink Preferred 비즈니스 O O 1.25 센트

이 세 개의 카드만 항공마일 또는 호텔 포인트로 포인트 전환이 가능합니다. 

그 외의 카드는 UR몰(카드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나의 포인트를 사용하여 여행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는 방법을 써야 하는데 포인트당 가치가 낮다는 점을 참고 하셔야겠습니다. 

 

 

체이스 포인트 합산

그렇다면 그 많은 체이스 카드 중에서 포인트 전환도 가능하고 포인트 합산도 가능한 앞서 말한 세 가지 카드만 쓰면 되지 않느냐 하는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 카드들은 혜택이 좋은 만큼 연회비도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체이스는 연회비가 없는 카드들도 꽤 괜찮은 카드 베네핏을 갖고 있기 때문에 여러개의 카드를 용도에 맞게 적절히 활용하는 체리피커가 될 수 있어야 합니다. 

체이스 카드 UR 이해하기

잉크 캐쉬 카드를 가지고 있을경우  UR의 최대 가치는 1센트 입니다. 하지만 사파이어 리저브로 포인트를 넘긴다면 최소 1포인트 당 1.5센트 이상의 가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공마일이나 호텔 포인트로도 전환하여 사용 할 수 있으니 이 역시 이런 부분에서 아주 큰 장점이 되는 것이죠. 

 

UR 포인트 사용 최적화

체이스 카드의 포인트를 최대한으로 뽑아 먹으려면(?) 가장 좋은 카드는 아무래도 체이스 사파이어 리저브 카드 (Chase Spphire reserve)일 겁니다. 포인트 전환도 가능하고 포인트 합산도 가능한데 UR 당 현금화 했을때 가치도 높기 때문인데요.

예시를 들어 보겠습니다. 

A씨는 Ink Cash 에 5만 포인트가 있고 Ink Unlimited 에 5만 포인트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두 카드 모두 포인트 전환이 안되기 때문에 합산으로만 10만 포인트가 되는 거죠. 

그렇다면 현금 가치로 1포인트 당 1센트로 계산, 1,000불의 가치를 갖게 됩니다. 

 

하지만 Ink Cash에 5만 포인트, Sapphire Preferred에 5만 포인트가 있다면 달라집니다. 

이 경우 사파이어 프리퍼드 가 포인트 전환과 합산이 모두 되니, 잉크 캐쉬에서 발생한 5만 포인트를 사파이어 프리퍼드로 옮겨줍니다.

그러면 이제 항공권 마일리지로 전환하거나 호텔 포인트로 전환 할 수 있는 옵션이 생기게 됩니다. 

 - United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 하면 10만 마일

 - Hyatt 호텔 포인트로 전환 하면 10만 마일

 - UR몰에서 여행 예약 사이트를 이용하여 항공권 또는 호텔을 예약 하면 약 1,125불의 가치를 갖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Ink Cash에 5만 포인트, Sapphire Reserve에 5만 포인트가 있다면 어떨까요?

 - United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 하면 10만 마일

 - Hyatt 호텔 포인트로 전환 하면 10만 마일

 - UR몰에서 여행 예약 사이트를 이용하여 항공권 또는 호텔을 예약 하면 약 1,500불의 가치를 갖게 됩니다. 

 

예전엔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을 해서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예매하여 재미를 많이 봤었는데 항공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예약하는 것 자체가 어려워진 요즘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UR몰에서 항공권을 예약하게 되니 포인트가 얼마만큼의 값어치를 갖고 있느냐가 중요해지는거 같습니다. 이제는 $1,500 으로 왕복 항공권을 구매하는건 어려운 시대가 되었지만 계산의 편의상 $1,500 으로 예시를 들어 보겠습니다. 

 

포인트 전환이 안되는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 UR몰에서 $1,500의 항공권을 포인트를 사용하여 예약을 한다고 가정을 한다면

Ink 카드의 경우 1포인트 = 1센트, 즉 1만5천 포인트가 필요하게 됩니다. 
Sapphire Preferred의 경우는 1포인트 = 1.25센트, 즉 12만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Sapphire Reserve의 경우는 1포인트 = 1.5센트, 10만 포인트가 필요 합니다. 

5만 포인트를 포인트 당 1센트로만 계산 해도 $500을 아끼게 되는 거죠? 

 

하지만 연회비가 후덜덜- 해서 나는 Chase Sapphire Reserve 못 쓰겠다고 생각을 하신다면 

제가 다시 한번 더 설득을 해 보겠습니다. 

다음 페이지 에서는 Chase Sapphire Reserve 카드 혜택을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돈을 쓸때 제가 $100을 썼다면 제가 느끼는 가치는 최소 $120은 되어야 값어치를 했다고 생각하니 비싼 연회비를 내면서, 여행도 자주 가지 않는 주부인 제가 이 카드를 유지하고 있는 이유를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