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3. 4. 21. 10:01

티스토리 한달 수익인증 그리고 워드프레스 시작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바비바두 입니다. 

1일 1포스팅이라는게 참 어려운 거란걸 새삼 느끼게 되는 요즘입니다. 

 

티스토리가 승인을 받은지 이제 20여일 정도 된 듯 합니다. 

그럼 이쯤에서 한번 수익 인증을 해야 하나 싶은데요. 

 

아주 현실적으로 제 티스토리는 하루 방문자가 100여 명 남짓이고 내부링크 또는 외부링크를 걸지 않았고 추가적으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제휴마케팅 링크,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아직 걸지 않은 순수하게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라는 점을 감안하고 참고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유튜브에서 많은 사람들이 말하듯 석달이면 100만원 쌉가능 할거 같기는 좀 힘들듯 해요. ㅎㅎ 

일단 제가 100만원짜리 강의를 샀고 3일만에 그 강의 내용을 모두 보았고, 마지막에는 좀... 

내가 낚였구나 라는 기분이 좀 들어서 그닥 기분이 좋지 못했거든요. 

 

물론 유튜브에서 해결하지 못하는 몇가지 소소한 팁이 더 있기는 했지만 100만원이나 들여서 구매를 하고 들어야 하는 고급정보였냐고 묻는다면 저는 그저 그들의 상술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게다가 저는 저품질에 걸려서 사이트 자체를 정지 먹거나 아예 사용을 할 수 없게 되는 상황까지 만들어가며 돈을 벌고 싶지는 않은데 그런 과정이 제대로 된 수익화를 만들어가는 과정의 하나라는 식으로 풀어나가는 부분은 저와 맞지 않더라구요. 

물론 불법적인 요소만 아니면 저돌적으로 해 볼 요량이었는데 빠르게 돈을 버는 대신 지저분한 티스토리를 갖게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부터 저는 그냥 저의 길을 가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몇가지 제가 적용 할 만한 부분만 적용을 하고 응용을 하되 필력을 높여가며 정보를 제공하고 점점 더 나아지는 티스토리를 만들면 시간은 오래 걸리겠지만 그만큼 오랜시간 온라인 건물주로 롱런할 수 있을거라는 믿음이 있어서에요. 

 

물론 저는 지금 당장 돈을 벌어야 하는 입장이 아니라서 조금 느긋한 마음으로 접근을 하니까 그럴수도 있지만 지금 당장 생계에 지장이 있다면 저도 저품질이고 뭐고 가리지 않고 덤벼들었을거에요. 

사람마다 각자의 사정이 있고 상황이 있는거니까요.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매일 방문자 백여명 총 수익은 얼마인가 

구글 애드센스 한달 수익

최근 30일 수익을 보면 답이 나오려나요? ㅎㅎ 

매일 100여명 정도 방문자가 있고 한 달 정도의 시간동안 약 $13 벌었습니다. 

보통 하루 방문자가 만명 정도는 되어야 수익이 좀 난다고 하니 여기서 공을 두개 정도 더 붙이면 하루 방문자 만명 기준 $1,300 정도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게 많은 유튜브에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으로 한달 백만원은 우습다고 얘기할 수 있는 근거이지 않을까 싶어요. 

 

그런데 중요한게 하나 더 빠졌는데, 저는 완전히 자연유입이 아니라는 점 입니다. 

완전히 자연 유입이었더라면 하루에 대략 $0.02-$0.05가 수익으로 잡힙니다.

제가 완전 자연 유입이 아니라고 하는 이유는, 해당 강의를 구매한 사이트에서 저처럼 티스토리를 키우기 위해 모여있는 그룹이 있고, 그 그룹에 제 계정 방문을 요청을 하고 저도 답방을 가서 광고를 클릭하고 체류를 해주는 품앗이를 하면 저렇게 조금 수익이 나게 됩니다. 

 

그렇게 품앗이를 한 날은 확실하게 수익이 조금 오릅니다. 

 

그래서 저는 방향을 조금 바꾸기로 결정 했습니다. 

티스토리는 최근 정책의 변화가 조금 있다는 이야기도 있고 불안정 요소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노력을 하는 스타일이 아닌지라, 

애초에 구글 애드센스를 수익화하기에 가장 적합한 워드프레스를 진행하기로 한 거죠. 

 

그럼 왜 애초에 알면서도 워드프레스로 진행을 하지 않았냐. 

그건 티스토리는 가입도 쉽고 딱히 손 대지 않고 글만 써도 운영이 가능하지만 워드프레스는 사이트를 만드는 노고가 들어가야 하는데 사이트를 만들려면 최소한 사이트가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는지, 적어도 최소한의 HTML은 좀 알고 덤벼 들어야 하기 때문에 뭔가 복잡하고 어려운건 일단 피하고 보는 제가 처음부터 접근하기는 어렵다고 판단을 해서 티스토리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는 최소한의 비용만 들여서 시작을 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매력적이어서 일단 해보고 안되면 말자는 생각도 있었습니다. 

 

어찌되었건, 티스토리에서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고 노출이 되고 광고 수익이 난다라는 사실까지 확인을 했고, 

레벨0에서 그래도 레벨3 정도까지는 올라왔다고 판단이 들었기에 이번에는 과감하게 워드프레스를 시작했습니다.

도메인을 구입하고 호스트 서버 연결을 하고 스킨까지 구매를 해서 입혀 놓기는 했는데, 스킨 수정을 하는 부분에서 막혀버렸습니다. 

요 부분이 좀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싶어서 지금 속이 아주 새카맣게 타는 상황이지만 

이 레벨을 깨고 다음 레벨로 올라가면 이제 저는 워드프레스 기초를 깔수 있는 사람이 되니까 이것 또한 저의 스킬을 높이는 방법이라 생각하며 머리가 깨질거 같고 하기 싫은 이 기간을 견뎌내고 있습니다. 

 

일단 워드프레스의 주제는 Health로 잡았고, 글 작성은 Chat GPT의 도움을 받아서 진행 할 예정입니다. (영문사이트)

영문 사이트로 만드는 가장 큰 이유는 구글에서 SEO 최대한으로 노출이 되도록 할 계획이고, 전세계에서 검색을 했을때 검색어로 노출이 더 많이 되고 얻어 걸려서 방문하는 방문자의 유입을 늘리기 위해서 입니다. 한국어로 구글을 사용하는, 혹은 다음을 사용하는 한국사람만 타깃층으로 하기에는 제 글이 얻어 걸릴 확률이 너무 낮기 때문에 결국 확률 싸움이라고 생각하는 저로서는 언어를 영어로 선택하는게 최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격적으로 사이트의 틀이 잡히면 글은 챗GPT의 도움을 받아 30개 정도 채우고 같은 방식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계획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하루 방문자 1,000명 정도가 되면 그 시점에  Click bank, Amazon Affiliate 와 같은 제휴마케팅 링크도 글 중간중간에 걸어서 추가 수익을 유도 할 예정이고요. 

 

아마도 티스토리를 하는 분들의 궁극적인 목표는 결국 워드프레스가 아닐까 합니다. 

 

제가 그 험난한 길을 가며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업데이트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