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핫 키워드 긁어내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바비바두 입니다. 

예전에 구 신사임당 채널에서 스마트스토어를 키우는 창업다마고치 하던 시절에는 블랙키위라는 키워드만 기가막히게 뽑아 주는 사이트를 알려줬었는데요. 그 이후로 제가 임신과 출산, 육아를 하면서 나중에 써봐야지 했더니 무료였던 서비스가 유료화가 되었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뭔가 돈을 내고 알차게 잘 뽑아 먹지를 못하는 편이랍니다. 

 

그렇다면 제 나름의 공짜로 키워드를 긁어내는 방법을 찾아냈느냐?

뭐 나름 그렇습니다. 

 

네이버에 보시면 돈 내고 보는 콘텐츠를 모아 놓은, 

소위말해 잘 나가는 블로거나 인플루언서들이 유료로 콘텐츠를 올려 놓은 공간이 있습니다.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저는 이제 콘텐츠를 발행하기 시작한 글쓰기 쪼렙이기도 하고 키워드나 현재 트랜드가 뭔지도 잘 모르기도 하고 

즉흥적으로 생각나는 아이디어가 있으면 그걸 주제로 글을 쓴다면, 

이렇게 프리미엄 콘텐츠로 구독자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그 많은 구독자들에게 돈을 받을 정도의 콘텐츠라면 

확실하게 사람들이 좋아하는 내용일 겁니다. 

 

그렇다면 어렵게 생각할 것도 없이 이들이 쓰는 키워드를 가져다가 글감으로 활용하면 어느정도 현재 지금 롸잇나우 사람들이 초 관심을 갖고 있는 주제들에 가까운 글을 쓸 수 있게 되겠죠. 

 

키워드로 보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아주 친절하게도 키워드도 뽑아 놓았습니다. 

 

2023년 2월 현재 사람들은 글로벌, 부동산, 환율, 비트코인 등 돈 되는 정보에 관심이 많은 거 같습니다. 

실제로 보면 다른 문화/예술 콘텐츠 보다는 돈과 직접적 연관이 있는 키워드 들에 투자하여 정보를 취하는 듯 합니다. 

 

좀 놀라운건 아직 챗GPT가 언급되지 않았다는 사실입니다. 

유튜브에서는 현재 CHAT GPT와 연관된 콘텐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말이죠. 

 

나중에 어느정도 구독자나 방문자수가 확보가 된다면 저도 돈을 좀 들여서라도 블랙키위 같은 키워드 분석 해주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성장 하고 싶은데 지금은 아직 저만의 브랜드라고 할 정체성이 부족한 듯 하여... 

 

쪼랩인 저는 일단 글 쓰기 훈련을 한다는 마음으로 차근차근 글 솜씨도 키우고 블로그에 괜찮은 내용의 콘텐츠를 만들며 정신수양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은 제가 티스토리에 글을 쓰면서도 해 보고 싶은게 지금 완전 핫하다는 챗지피티를 이용해서 글쓰기 라던가 유튜브 영상 만들어 보기를 해 보고싶거든요. 유튜브를 해보고 싶은데 콘텐츠는 고사하고 그놈의 영상편집이..... 저의 골머리를 썩이고 있었던 터인지라.

참고로 저는 기계치 입니다. 기계 부수고 망가뜨리는건 참 잘하는데... 활용하는건.... 하하하. 

 

 

챗지피티가 나옴으로서 실은 블로거 라던지 유튜버 라던지 하는 크리에이터의 영역 또한 침범을 당한 상태라 이제 시작했는데 밥그릇 뺏기는거 아닐까 하는 두려움이 음습합니다만... 

아직 챗지피티가 유료화 되지 않았을때 어떻게든 뽑아먹고 성장해서 자리를 잡으면-

그땐 챗지피티한테 번 돈 줘 가며 일을 시켜야 하는 그런 상황이 되는건가요? (읭?) 

 

쪼끔 무서운 상상이기는 하지만.. 

아직은 먼 미래라고 여기렵니다. 

내가 상상하는 문제들의 90 퍼센트 이상은 실은 일어나지 않는 쓸데없는 고민이라고 하지 않습니까?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