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썸머 캠프 신청하기 좋은 기관 TOP 5 추천 할게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바비바두 입니다. 

 

저희 큰아이가 만 5살( 2017년 12월 생, 미국은 해당 하는 연도 9월에 5살이냐 아니냐에 따라 킨더 입학 시기가 결정 되어요)이라 올해 8월부터 킨더에 입학하게 되어요. 

보통 킨더 입학 서류를 2-3월까지 받는 편인데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은 왠일인지 아직까지 서류 업로드 하라는 공지가 웹사이트에 안뜨네요.... 흠... 조만간 이것도 해당 초등학교에 연락을 해 볼 예정이에요. 

미국은 생각보다 웹사이트 리뉴얼이 많이 늦은 편이라 계속 기다리다가는 시기를 놓칠 수도 있어요. 

가장 좋은건, 전화를 하는 것! 

그런데 가장 속 터지는 방법도 전화를 하는 것 이랍니다. 

전화 통화 한번 하려면 거쳐야 하는 자동음성시스템은 계속 뱅뱅이를 돌려주고 그나마 Representative랑 연결이 되나 싶은데 대기만 기본 1시간 이상.... 하아..... 정말 이럴땐 눈물나게 한국 가고싶죠. 

나는 정말 뼛속까지 한국인이구나 싶을 정도로 고구마 백개 삼킨거 같은 마음으로 전화통을 하루종일 붙잡고 있어야.... ㅠㅠ 

 

미국 썸머캠프 신청을 해야 하는 이유

미국 썸머캠프는 발품을 파셔야 합니다! 

누가 저한테 "어머~ 00엄마~ 이번에 여기서 썸머캠프 한다고 지금 모집 중인데 신청 할거야~?" 라고 맘 좋게 알려주지 않아요. 

아이가 유치원을 다니고 있으면 해당 유치원에서 진행하는 썸머캠프 안내 공지는 옵니다. 

하지만 이 기회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하게 해 주고 싶은 것도 엄마 마음 이거든요. 

특히나 유치원이나 데이케어에서 진행 하는 썸머캠프는 말이 썸머캠프이지 실은 맞벌이로 일하는 부모님이 아이를 맡길 곳이 없어서 신청한다는 개념이 더 강해요- 

그런데 썸.머.캠.프. 라는 이유로 비용도 비싸요. 조지아 애틀란타 기준으로 보통 일주일 (4-5일, 9:00-2:00 기준)에 대략 $200-300 이거든요. 

여름방학동안 아이들 수학공부를 더 시키고 싶다- 운동을 더 시키고 싶다- 미술을 더 시키고 싶다 등 아이들 필요에 맞게 프로그램을 알아보는 발품을 파셔야 합니다. 이 시기에 아이들 시간을 알차게 잘 활용하면 아무래도 새 학기가 시작했을때 아이가 더 자신감있게 새학기를 시작하는 디딤판이 되는거 같아요. 

 

썸머캠프 꼭 신청해야 하나 

이건 아바아(아이 by 아이)혹은 캐바캐(Case by Case)에요. 

저처럼 아이가 이제 킨더를 입학 하는 거라면 보통은 놀이 위주로 신청을 하던가 부모가 시간 할애를 많이 해서 야외 활동을 많이 시키던가 하는 부분은 있어요. 특히 조지아는 여름이 꽤 긴편이고 해도 길어서 낮 시간동안 아이들의 무료함을 달래 주려면 야외 액티비티는 필수 인거 같아요. 다행히 각 서브디비전에 수영장이 무료로 제공이 되어 아이들 수영을 시키기도 좋고- 놀이터도 잘 되어 있고 이 기간을 활용해서 도서관의  Toddler time, Kinder reading time 등에 참여 하는 것도 좋지요. 하지만 아이의 "심심해~~" 라는 이야기를 하루종일 들어야 하는 점도 감안을 해야 해요. 엄마아빠의 시간을 정말 많이 갈아넣으면서 아이들과 놀아줘도 아이들의 그 엄청난 체력을 감당하기는 어려운 일이니까요. 

 

저는 한국에서 조카가 여름방학을 이용해 미국에 와서 썸머캠프 수업도 듣고 영어 실력도 늘리고 온김에 플로리다 여행도 갈 계획이어서 매우 분주하게 썸머캠프를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유명한 썸머캠프는 오픈과 동시에 마감이 되기도 하니까요. 

3월엔 반드시 썸머캠프 등록을 마쳐야 합니다. 

 

연령대가 있는 아이들의 경우 방학 기간을 활용 해 그동안 미진했던 과목을 보충하는 시간으로 보내게 됩니다.

학년이 높아질수록 준비해야 하는 시험과목도 많아지니 미리미리 대비를 하는 편입니다. 

 

엄마는 많은 정보를 갖고 있어야 하고 적재적소에 잘 활용을 해야하는 참 어려운 일을 하는 사람인거 같아요. 

어쨌든, 선택은 엄마의 몫이고 아이 성향과 필요에 의해서 결정을 하면 됩니다. 

 

꼭 참고해야 할 썸머캠프 TOP5

아주 주관적인 관점에서 고른 기관들이라 참고만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저는 제 아이에 맞게 찾다보니 학습적 부분에서는 미흡 할 수 있습니다. 

 

 

Summer Safari Camp - Zoo Atlanta

Join us at Zoo Atlanta this summer for an exploration of all things WILD!

zooatlanta.org

애틀란타 동물원에서 연령대 별로 다양하게 프로그램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Junior Rangers (5-7)
Rangers (8-11)
Quest (12-14) 

  May 30 부터 시작홰서 Aug 4 까지 프로그램이 준비 되어 있으며 두달동안 신청 하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주(Week)에 신청 하는 방식 입니다. 

 

금액 안내
Junior Rangers and Ranger : $400
Quest: $425

Member Cost:
Junior Rangers and Ranger :#320
Quest : #340
 
수업은 9:00-4:00까지 진행이 되며 간식 및 식사는 각자 준비 해야 합니다. 

 

 

Summer Camp 2023 - Dunwoody Nature Center

An amazing adventure disguised as an outdoor summer camp! Day camps available for ages 4-13 at Dunwoody Nature Center or Island Ford.

dunwoodynature.org

 자연 속에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 던우디 네이쳐 센터 썸머 캠프 입니다. 

연령 대상은 4-5Th graders 이며, 3.5-4살은 Half Day 캠프도 준비 되어 있습니다. 

썸머캠프는 May30- Aug 25로 꽤 길게 진행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원하는 주(week)에만 수업 신청을 하면 됩니다. 

 

금액 안내
하프데이 캠프 9:30-1:00
회원 $200 /  비회원 $235

풀데이 캠프 9:30-3:30 
회원 $295 / 비회원 $330 

Science Akademeia summer camp - Edible Science

 

Summer Camp | Childcare in Alpharetta, Georgia

Science Akadémeia, the Atlanta Preschool of Science (SATAPOS) is a distinguished childcare center in Alpharetta, Georgia. To learn more, contact us today.

www.satapos.com

과학 수업에 특화된 거 같은 느낌이 퐉퐉 나는 곳입니다. Pre K부터 G6 까지 수업 신청이 가능합니다. 

Half day 와 Full day 신청이 가능합니다. 

썸머캠프는  May 30 - Aug 2 까지 진행이 됩니다. 

특이한 점은 수업이 5일이 아닌 4일 진행 된다는 점 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수업이 없는 듯 하네요) 

금액 안내
하프데이 캠프 9:00- 1:00
$234 ($50할인 금액) 
풀데이 캠프 9:00-4:00
$309($50할인 금액)

등록 신청을 빨리 하면 할인을 해 주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어서 우선은 현재 금액으로 적어 두겠습니다. 

Johns Creek art Center summer camp

 

Weekly Listings – Johnscreekarts

 

www.johnscreekarts.org

미술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프로그램을 소개 해 드립니다. 

다양한 미술 활동을 할 수 있고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인기있는 강좌는 빠르게 마감이 된다고 해요. 

다른 썸머캠프에 비해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서 더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금액 안내
풀데이 캠프 9:00-3:00
비회원 $225 / 회원 $205

 

아트 관련해서는 실은 High Museum 에서도 아이들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지만 저는 다운타운까지 왔다갔다 할 만큼 운전 실력이 좋지 않고 아이 셋을 태우고 큰 아이만 위해서 다니기가 어려워 저의 리스트에서는 제외 했습니다. 

 

알아보시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진행 되고 있어요. 

다만 아무도 알려주지 않고 센터에서 적극적으로 홍보 하지 않으니 내가 열심히 알아봐야 한다는 점. 

그리고 대부분의 유명 사립학교에서는 Summer Camp를 진행 합니다. 

Walker, Woodword, Weslyan, Goddard, Pace 등등 많이 있으니 해당 학교의 웹사이트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저희느 그 중에서  WoodWard 를 눈여겨 보기는 했습니다. 저희 집에서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있어서가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보내고 싶은 곳은 Fulton Science Akademy인데 킨더 아이들이 참여 할 만한 프로그램은 적당하게 있지 않아서 아이가 조금 더 크면 신청을 해 볼까 해요. 

 

 

Sign-in | Woodward Academy

Welcome to registration for Summer 2023!  If you are a returning summer camp family and have forgotten your password, click here to start your registration. If you are a new family, please continue with your registration. Woodward families please note: yo

woodward.campbrainregistration.com

 

 캠퍼스가 두 군데로 나뉘어져 있어서 확인을 하고 신청을 해야 합니다. 

확실히  Main Campus의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 되어 있습니다. 

 

 

 나름 다양한 분야의 캠프를 소개 해 드리려고 했는데 어땠는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