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GPT가 뭔데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바비바두 입니다. 

티스토리에 글을 쓰기로 마음먹고 나서 많은 성공 유튜버들이 한 말들을 생각 해 보았는데요. 

 

내가 쓰고 싶은 글을 쓰면 일기장 이라는 얘기가 있어요. 

남들이 관심을 갖고 남들이 알고 싶은 정보를 제공해야지 수익화를 할 수 있다고 말이죠. 

 

그래서 검색어를 찾아봐야 하고 현재 사람들이 무엇에 관심이 많은지를 살펴보아야 한다고 하죠. 

저는 아직 검색어 트랜드를 보는 법은 몰라서 유튜브 알고리즘에서 요 며칠 계속 언급 되고 있는 챗 GPT(CHAT GPT)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챗 GPT가 뭔가요? 

ChatGPT라고 불리는 Cha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는 Open AI에 의해 시작된 챗봇입니다.

AI는 2022년 11월에 발생합니다. AI GPT-3 패밀리의 대규모 언어 모델은 지도적인 학습 기법과 강화적인 학습 기법 모두에서 미세 조정되었습니다.

ChatGPT는 2022년 11월 30일 프로토타입으로 출시되었으며, 많은 지식 영역에서 상세한 대응과 명확한 답변으로 빠르게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 불균일한 사실 정확도는 중대한 결점으로 특정되었습니다. ChatGPT 출시에 이어서 open AI는 290억달러로 평가되었습니다.

 

GPT-3.5를 기반으로 감독 학습과 강화 학습을 사용하여 채팅 GPT를 미세 조정합니다. 두 방법 모두 인력 트레이너를 사용하여 모델의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감독된 학습 측면에서는 모델에 대화를 제공하고 강사가 사용자와 인공지능 보조자 양쪽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강화 단계에서 인간 강사는 이전 대화에서 모델이 생성한 반응을 먼저 정렬합니다.

이러한 순위는 여러 반복 Proximal Policy Optimization(PPO)을 사용하여 추가로 미세 조정된 '보상 모델'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근위 정책 최적화 알고리즘은 신뢰할 수 있는 지역 정책 최적화 알고리즘에 비용 효율적인 이점을 제공하며, 이는 더 높은 계산 비용을 상쇄하고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이 모델들은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여 훈련한 Azure 슈퍼컴퓨팅 인프라입니다.

또한 오픈 AI에서 채팅 GPT 사용자로부터 채팅 GPT를 추가 훈련하고 미세 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수집합니다. 사용자는 ChatGPT에서 받은 회신에 대해 위 또는 아래 투표를 할 수 있으며, 위 또는 아래 투표 시 텍스트 필드를 작성하고 추가 피드백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시장의 긍정적 평가

2022년 12월, 챗 GPT는 일반적으로 호평을 받았으며, 뉴욕타임스는 이를 '지금까지 일반에 공개된 최고의 인공지능 챗봇'으로 표시.

가디언의 사만다 록은 '인상적인 세부 사항'과 '인간'이라는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학생 과제에서 채팅 GPT를 사용한 과학 기술 작가 Dan Gillmor는 우수한 학생이 표현한 것과 동일한 텍스트를 생성한다는 것을 발견하고 '학계에서 직면해야 할 매우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라고 생각합니다.

아돌프 히틀러가 독일에 도로를 건설했다는 주장을 포함하여 나치 독일의 문제에 대한 채팅 그룹의 반격을 칭찬한 '슬레이트 저널의 알렉스 칸트로위츠는 나치 독일의 강제 노동 사용에 대한 정보를 얻었습니다.

오는 2022년 '대서양 올해의 돌파구'에서 데릭 톰슨은 '생성적 AI 폭발'의 일환으로 채팅 GPT를 "일하는 방식, 생각하는 방식, 인간의 창의력이 과연 무엇인가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바꿀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복스닷컴의 켈시 파이퍼는 "챗GPT는 일반 대중이 처음으로 현대 AI의 강함을 직접 체험한 것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놀랍다]며 

"챗GPT는 결함이 있지만 유용하게 쓰일 정도로 똑똑하다"며 "

 

와이컴비네이터의 폴 그레이엄은 트위터에 "채팅GPT에 반응하는 것은 단순히 날려버린 사람의 수만이 아니라 그들이 누구인가 하는 것입니다. 이 사람들은 반짝이는 새로운 것 하나하나에 흥분하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분명히 큰 사건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엘론 머스크는 "채팅 GPT는 무서운 장점입니다. 우리는 위험하고 강력한 AI가 멀지 않았습니다."

머스크는 걸음을 멈추고 오픈에 대해 더 알아보기 전에 AI가 트위터 데이터베이스 앰네스티 인터내셔널에 접속하는 계획을 열면서 오픈뱅킹 시스템의 운영 모델을 오픈뱅킹 시스템이라고 지적했습니다.

AI는 오픈 소스, 비영리 형태로 시작되었습니다.

둘 다 사실이 아니다.머스크는 오번과 함께 '테니스 오픈'을 2015년 인공지능 부분 창업해 인공지능의 존재 리스크를 해결하려다 2018년 퇴사했습니다.

OPEN AI 대표 샘 알만


선다르 피차이 구글 최고경영자(CEO)는 챗 GPT 중단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수많은 내부 조직의 작업을 뒤집었습니다.
NYT에 따르면 2022년 12월 구글 내부에서는 채팅 GPT의 예상치 못한 힘과 새롭게 발견된 대형 언어 모델이 검색엔진 사업을 교란할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됐고, 손달 피차이 CEO는 여러 부서의 팀을 '전복'하고 재배치해 인공지능 제품 개발을 도왔다.

인포메이션은 2023년 1월 3일 MS 빙이 옵션인 챗 GPT 기능을 2023년 3월께 퍼블릭 검색 엔진에 추가할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잉글랜드와 웨일스의 공인회계사인 스튜어트 코브는 국제회계사회(ICAEW) 웹사이트 샘플 시험지에 질문을 입력하고 답을 온라인 테스트에 입력하는 방식으로 채팅 소프트웨어 챗봇(Chat GPT chatbot)을 테스트하기로 했습니다.

채팅 GPT 점수는 42%로 55%의 합격점보다 낮지만 합리적인 시도로 간주됩니다.

Steven Mintz 교수는 Inside Higher Ed에 "ChatGPT를 상대가 아닌 동맹으로 생각합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는 이어서 프로젝트가 참조 목록 작성, '초안' 생성, 방정식 풀기, 디버깅 및 지도를 통해 교육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채팅 GPT의 한계를 잘 알고 있습니다. 인용문이 1만 편보다 적은 제목에서 이렇게 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사실상의 인용은 때때로 거짓입니다. 자료의 출처를 정확하게 인용하는 능력은 매우 제한적입니다. 불과 몇 단락 만에 안보리 대응의 강도가 급격히 약해졌습니다. 채팅 GPT는 윤리 규범이 부족하여 현재 웹 사이트의 신뢰도, 품질 또는 신뢰도 순위를 매길 수 없습니다.

 

시장의 부정적인 평가 

프린지의 제임스 빈센트(James Vincent)는 채팅 GPT의 바이러스성 성공을 인공지능 주류화의 증거로 보고 있습니다.

기자는 채팅 GPT의 '환각' 경향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Mashable의 Mike Pearl은 Chat GPT를 여러 문제로 테스트했습니다.

일례로 그는 GPT 채팅을 "멕시코가 아닌 중앙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나라"라고 요청했습니다.

GPT 대화는 과테말라와 함께 응답할 것이고 답은 니카라과입니다.

CNBC가 챗 GPT에 '드와이트 프라이의 발라드'의 가사를 요청하자 챗 GPT는 실제 가사가 아닌 조작된 가사를 제공했습니다.

The Verge가 인용한 연구원들은 호주 기계 학습 연구소의 Anton Van Den Hengel 교수처럼 ChatGPT를 '무작위 앵무새'에 비유했습니다.

퀴즈 사이트 스택 오버플로는 2022년 12월 챗 GPT의 답변이 사실상 모호하다는 이유로 문제의 답을 생성하기 위해 챗 GPT 사용을 금지했습니다,

2023년 1월, 국제 기계 학습 회의는 제출된 논문에서 채팅 GPT 또는 기타 대규모 언어 모델을 허가 없이 사용하여 텍스트를 생성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경제학자 Tyler Cowen은 새로운 규정의 의사 결정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자동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사람을 인용하면서 민주주의 시스템의 영향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가디언은 챗 GPT 출시 이후 온라인에서 발견된 콘텐츠가 '신뢰할 만한 내용'인지 질의하며 정부에 규제를 요청했습니다.

2023년 1월 챗 GPT가 닉 케이브 스타일로 곡을 작곡한 뒤 작곡가는 레드핸드 파일(The Red Hand Files)(나중에 가디언에 인용됨)에 곡을 작곡하는 행위는 "피와 살의 몸….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기 위한 무언가가 필요하다"고 응수했습니다. 제 인성이 필요합니다." 이어 "전세계의 모든 사랑과 존중 아래서 이 노래는 헛소리이며 인간의 본질에 대한 터무니없는 조롱이며, 음, 저는 그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일각에서는 채팅 GPT에 내재된 이데올로기(좌파) 편견이 있다고 지적합니다.

이런 편견의 한 예는 2020년 도널드 트럼프의 승리에 대한 허구적인 이야기가 허용되지 않는다는 것인데, 앰네스티가 '나는 거짓 정보에 근거한 서사를 생성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주목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또한 화석 연료에 대한 긍정적인 견해를 생성하거나 여왕 이야기 시간을 지연시키는 것이 어린이에게 해롭다는 견해를 홍보할 수 없습니다.

비바비바두의 의견

챗GPT는 결국 AI 인데, 문서, 영상편집, 주식거래, 정보수집 등 못하는게 없는 만능이라고 합니다. 

어려운 내용을 모두 정리하자면 챗 GPT(챗지피티)가 작성한 논문을 유명 대학교 교수가 채택을 할 정도로 논문의 완성도가 매우 높아서 교육계에서는 챗지피티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는 상황이고,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입장에서도 AI가 모든 걸 다 한다면 우리 아이가 학문을 배울 의미가 없어지지 않나 라는 두려움도 생깁니다. 벌써 많은 일자리가 대체 될거라는 우려/기대의 의견도 많아지고 많은 패러다임이 바뀔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을 소소하게 하고 있는 입장에서 바라보는 챗지피티는 예견된 미래이고, 메타버스보다 훨씬 더 실용적인 접근으로 인해 지금 이 순간에도 빠르게 접속자와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투자를 한 회사이기 때문에 저도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의 비율을 조금 더 높여서 가져가지 않을까 고려 중입니다. 

(아직 챗지피티 주식은 따로 없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많이 언급되지 않을까 싶어서 발빠르게 챗지피티가 무엇인지 간략하게 소개만 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