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이스 카드 마일리지 전환하는 꿀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바비바두 입니다. 

미국에 와서 처음으로 만든 크레딧 카드가 체이스 카드여서 저한테는 굉장히 애착이 가는 카드인데요. 

더구나 그때는 주변분들의 "체이스 카드가 좋더라" 라는 카더라에 의존을 해서 무조건 포인트 잘 쌓이고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이 잘 된다는 이야기에 카드 발급을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조금 더 현명 했더라면 돈과 관련해서는 남의 이야기를 듣고 "좋은게 좋은거겠지" 하는 식으로 접근하지 않고 공식 홈페이지도 방문하고 마일모아 사이트나 구글에서 조금 더 리서치를 해 본 후 "아 이래서 다들 좋다고 하는구나"하고 먼저 이해를 하고 발급을 받았을거 같습니다. 다행히 추천 받은 카드가 처음부터 체이스 리저브 카드여서 발급 첫 해부터 많은 수혜를 받기는 했지만 정작 다른 카드들의 포인트를 전환 할수 있는 방법은 생각지도 않았죠. 

 

왜 그런말 있잖아요. 

신용카드 발급 너무 많이 받으면 신용도 떨어진다

그래서 저는 제가 발급 받으면 해지 하지 않고 꾸준히 신용을 쌓으며 오래도록 쓸 카드만 발급 받을 생각에 처음부터 체이스 리저브( Chase Reserve)를 발급 받았답니다. 처음 가입 후 발급을 받으면 웰컴 보너스로 9만포인트를 주는데 저는 그걸로 끝이라고 생각을 했단 말이죠. 

그런데 여기서 더 추가적으로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걸 최근에 유튜브 영상을 통해 알게 되어 머리가 뎅- 하고 한 대 맞은 기분이었습니다. 

 

그럼 일반인들은 몰랐던 체이스 카드의 UR 꿀팁을 몇 가지 더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사인업 보너스는 발급 최초에만 받는 가 

정답은 NO!  저도 최초 발급에만 보너스를 받는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Sapphire preferred / Sapphire Reserve는 사인업 받은 후 48개월이 지나면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 다른 체이스 카드의 경우 일반적으로 24개월이 지나면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사파이어 프리퍼드/ 사파이어 리저브를 4년간 잘 쓰고 그동안 잘 모아 놓은 포인트를 다른 카드로 옮긴 후 

1. 카드를 해지한다. 

2. Freedom 혹은 Freedom Unlimited로 다운그레이드 변경 신청 한다.

3. 그런 후 다시 Sapphire Preferred / Sapphire Reserve를 신청한다.

4. 사인업 보너스를 받고, 옮겨 두었던 2번의 포인트를 다시 3번으로 옮겨 온다. 

체이스 프리덤 언리미티드 카드 혜택

그럼 저의 경우, 저는 현재 Sapphire Reserve카드만 있으니  Freedom Unlimited를 새로 발급 받아 $200 보너스를 받을 수 있겠죠.

일단 프리덤 언리미티드(Freedom Unlimited) 카드의 경우 연회비가 없고 저처럼 장보는데 카드를 많이 쓰는 주부의 경우 매우 사용하기 좋은 카드이기 때문 입니다. (타겟과 월마트를 제외한 식료품점에서 구매 시 5% 캐쉬백 적용) 그리고 연회비 무료인 카드에 1.5% 캐쉬백은 큰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APR 비율도 낮구요. 실은  Sapphire Reserve는 APR 비율은 좀 높아요... 

 

저의 경우 카드를 신청해서 받은게 2017년 이었으니... 벌써 6년도 더 되었네요- 이제 한번 이 작업을 해 볼 때가 된거 같습니다. ㅎㅎ 

그러면 제가 다시  Sapphire Reserve를 신청하면 사인업 포인트를 얼마나 받게 될까요? 

 

체이스 사파이어 리저브 카드 혜택

오- 지금은 카드를 신청하기에 적합한 시기가 아닌거 같습니다. 

사인업 포인트가 6만 포인트로 줄었기 때문입니다. 8-9만 포인트 때 사인업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끔 포인트 프로모션을 하니 저는 조금 더 기다렸다가 포인트 프로모션이 진행 되면 그때 이 작업을 한번 해서 9만 포인트, 1포인트 당 1센트로 계산을 했을 경우 최소 $900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까 말이에요.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6만 포인트가 체이스 UR 몰에서 $900의 가치를 한다고 하니 적지 않은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회비가 $550이니 연회비만큼 세이브를 해도 이득이죠- 

 

신랑도 저도 체이스 카드를 갖고 있으니 실은 두 사람 모두 전환이 가능한 카드, 즉 연회비가 높은 카드를 중복으로 가지고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가족 간에도 포인트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도 이번 기회에 카드를 좀 정리를 하고, (해지를 하는게 아니라 디그레이드를 할 예정) 포인트를 한쪽으로 몰아야겠습니다. 저희 신랑이 아마도 포인트를 뺏긴다 생각해서 저한테 양보할 거 같지는 않지만요 ㅎㅎㅎ 

 

항상 저는 포인트를 잘 모아서 한국에 갈때 비즈니스 석 타고 갈 생각만 하니 그걸 아까워하는 남편은 눈에 불을 켜고 저한테 양보하지 않을 거예요 ㅎㅎ 포인트도 돈이라고 생각하는 양반이라... (이것도 맞는 말이긴 하지만 내 덕에 쌓은 포인트는 나한테 양보해줬으면 좋겠다는 거죠) 

 

체이스 포인트를 더 받는 방법 

체이스 친구 추천으로 리워드 받기

이미 체이스 카드를 갖고 있다면, 친구 추천하고 친구가 카드를 발급 받으면 1명 당 $100 캐쉬백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최대 연간 $500 이니 5명이면 충분 하겠죠? 

개인에게 카드 팔이를 시키는 것인데 어짜피 카드를 신청 할 예정이라면 캐쉬백 받아서 신청한 분과 반반으로 나눠도 이득일거에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