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바비바두 입니다.
미국에 와서 처음으로 만든 크레딧 카드가 체이스 카드여서 저한테는 굉장히 애착이 가는 카드인데요.
더구나 그때는 주변분들의 "체이스 카드가 좋더라" 라는 카더라에 의존을 해서 무조건 포인트 잘 쌓이고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이 잘 된다는 이야기에 카드 발급을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조금 더 현명 했더라면 돈과 관련해서는 남의 이야기를 듣고 "좋은게 좋은거겠지" 하는 식으로 접근하지 않고 공식 홈페이지도 방문하고 마일모아 사이트나 구글에서 조금 더 리서치를 해 본 후 "아 이래서 다들 좋다고 하는구나"하고 먼저 이해를 하고 발급을 받았을거 같습니다. 다행히 추천 받은 카드가 처음부터 체이스 리저브 카드여서 발급 첫 해부터 많은 수혜를 받기는 했지만 정작 다른 카드들의 포인트를 전환 할수 있는 방법은 생각지도 않았죠.
왜 그런말 있잖아요.
신용카드 발급 너무 많이 받으면 신용도 떨어진다
그래서 저는 제가 발급 받으면 해지 하지 않고 꾸준히 신용을 쌓으며 오래도록 쓸 카드만 발급 받을 생각에 처음부터 체이스 리저브( Chase Reserve)를 발급 받았답니다. 처음 가입 후 발급을 받으면 웰컴 보너스로 9만포인트를 주는데 저는 그걸로 끝이라고 생각을 했단 말이죠.
그런데 여기서 더 추가적으로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걸 최근에 유튜브 영상을 통해 알게 되어 머리가 뎅- 하고 한 대 맞은 기분이었습니다.
그럼 일반인들은 몰랐던 체이스 카드의 UR 꿀팁을 몇 가지 더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사인업 보너스는 발급 최초에만 받는 가
정답은 NO! 저도 최초 발급에만 보너스를 받는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Sapphire preferred / Sapphire Reserve는 사인업 받은 후 48개월이 지나면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 다른 체이스 카드의 경우 일반적으로 24개월이 지나면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사파이어 프리퍼드/ 사파이어 리저브를 4년간 잘 쓰고 그동안 잘 모아 놓은 포인트를 다른 카드로 옮긴 후
1. 카드를 해지한다.
2. Freedom 혹은 Freedom Unlimited로 다운그레이드 변경 신청 한다.
3. 그런 후 다시 Sapphire Preferred / Sapphire Reserve를 신청한다.
4. 사인업 보너스를 받고, 옮겨 두었던 2번의 포인트를 다시 3번으로 옮겨 온다.
그럼 저의 경우, 저는 현재 Sapphire Reserve카드만 있으니 Freedom Unlimited를 새로 발급 받아 $200 보너스를 받을 수 있겠죠.
일단 프리덤 언리미티드(Freedom Unlimited) 카드의 경우 연회비가 없고 저처럼 장보는데 카드를 많이 쓰는 주부의 경우 매우 사용하기 좋은 카드이기 때문 입니다. (타겟과 월마트를 제외한 식료품점에서 구매 시 5% 캐쉬백 적용) 그리고 연회비 무료인 카드에 1.5% 캐쉬백은 큰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APR 비율도 낮구요. 실은 Sapphire Reserve는 APR 비율은 좀 높아요...
저의 경우 카드를 신청해서 받은게 2017년 이었으니... 벌써 6년도 더 되었네요- 이제 한번 이 작업을 해 볼 때가 된거 같습니다. ㅎㅎ
그러면 제가 다시 Sapphire Reserve를 신청하면 사인업 포인트를 얼마나 받게 될까요?
오- 지금은 카드를 신청하기에 적합한 시기가 아닌거 같습니다.
사인업 포인트가 6만 포인트로 줄었기 때문입니다. 8-9만 포인트 때 사인업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끔 포인트 프로모션을 하니 저는 조금 더 기다렸다가 포인트 프로모션이 진행 되면 그때 이 작업을 한번 해서 9만 포인트, 1포인트 당 1센트로 계산을 했을 경우 최소 $900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까 말이에요.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6만 포인트가 체이스 UR 몰에서 $900의 가치를 한다고 하니 적지 않은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회비가 $550이니 연회비만큼 세이브를 해도 이득이죠-
신랑도 저도 체이스 카드를 갖고 있으니 실은 두 사람 모두 전환이 가능한 카드, 즉 연회비가 높은 카드를 중복으로 가지고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가족 간에도 포인트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도 이번 기회에 카드를 좀 정리를 하고, (해지를 하는게 아니라 디그레이드를 할 예정) 포인트를 한쪽으로 몰아야겠습니다. 저희 신랑이 아마도 포인트를 뺏긴다 생각해서 저한테 양보할 거 같지는 않지만요 ㅎㅎㅎ
항상 저는 포인트를 잘 모아서 한국에 갈때 비즈니스 석 타고 갈 생각만 하니 그걸 아까워하는 남편은 눈에 불을 켜고 저한테 양보하지 않을 거예요 ㅎㅎ 포인트도 돈이라고 생각하는 양반이라... (이것도 맞는 말이긴 하지만 내 덕에 쌓은 포인트는 나한테 양보해줬으면 좋겠다는 거죠)
체이스 포인트를 더 받는 방법
이미 체이스 카드를 갖고 있다면, 친구 추천하고 친구가 카드를 발급 받으면 1명 당 $100 캐쉬백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최대 연간 $500 이니 5명이면 충분 하겠죠?
개인에게 카드 팔이를 시키는 것인데 어짜피 카드를 신청 할 예정이라면 캐쉬백 받아서 신청한 분과 반반으로 나눠도 이득일거에요.
'비바비바두의 금융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진 항공사의 숨겨진 비밀 3가지 (0) | 2023.03.18 |
---|---|
체이스 카드(Chase) UR 개념 알고 쓰세요 (0) | 2023.03.16 |
마크 저커버그의 메타(Meta) 현황 (0) | 2023.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