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주소를 줌(zum) 사이트 검색등록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바비바두 입니다. 

내 블로그가 다른 곳에서도 많이 노출되게 하기 위해서는 가만히 기다리고 있어서는 안됩니다. 

해시태그를 걸었으니 그걸로 유입이 될거라고 낚시대 드리워 놓고 기다리 듯 어느 한 놈만 걸려봐라 하면서 기다리면 백년이 걸릴지도 모릅니다. 보통은 티스토리를 만들면서 네이버에서도 검색이 되도록 검색등록을 합니다. 

마찬가지로 줌(zum)이라는 네이버와 다음과 같은 검색 사이트에 검색등록을 해 두면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더 잘 노출이 되겠지요. 

화상미팅 어플과 햇갈리시면 안됩니다. 줌(zoom)과 같은 발음이어서 저는 당최 왜 그 화상미팅 어플이 언급이 되는지 이해를 하지 못했었다고 합니다.. 

 

다행히 블로그를 줌 사이트에 등록하는 방법은 네이버나 구글보다 훨씬 간편하고 쉽습니다. 

그대로 따라만 하면 오래 걸리지도 않으니 반드시 아래 내용을 참고하고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줌 사이트 검색 등록조건 (등록 불가 사이트)

줌(zum)사이트 검색등록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신청하기 전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현재 등록되지 않은 사이트만 신청 할 수 있다. (복수 신청 방지를 위함인 듯 합니다)

    이미 등록된 사이트라면 변경/삭제 신청만 가능하며, 동일한 사이트가 여러개의 URL을 가졌다면 대표 URL 하나만 등록할 수 있다.

 - 항상 접속이 가능해야 한다.

   수시로접속이 불안정해진다거나 특정 시간대에만 운영 된다거나 하면 등록이 어려울 수 있다.

 - 완성된 홈페이지여야 한다.

   오픈 예정일이 안내되어 있거나 카운트 되고 있어도 신청이 되지 않으니 완성한 후에 신청하도록 한다. 메인 홈페이지 외의 다른 메뉴들의 접속이 원활하지 않거나, 이미지나 사진이 깨져있거나, 자체 컨텐츠 없이 링크로만 이루어져 있거나, 서비스 중단이 예고된 사이트들도 등록이 되지 않는다. 

  - 이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여야 한다. 

이 밖에 사이트의 메인페이지 등록을 원칙으로 하며, 등록 담당자가 사이트 내용을 모두 확인할 수 있어야 등록이 가능하니 로그인을 해야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는 경우라면 테스트 계정(아이디, 비밀번호)를 함께 제공하도록 한다.

 

줌 사이트 검색등록이 불가능한 경우

 - 온라인 도박, 카지노, 바다이야기 등 사행성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 주류, 담배, 총, 의약품 등 온라인 판매가 금지된 품목을 전자결제하는 사이트

 - 스파이웨어, 바이러스 등에 노출되었거나 유포하는 사이트

 - 불법 다운로드 등 저작권에 위배되는 컨텐츠를 공유하는 사이트

 - 특허권, 저작권, 상표권 관련하여 문제가 있는 사이트

 - 20대 이상의 성인 대상, 성을 주제로 하는 사이트

 - 청소년 유해매체를 담고 있는 사이트(청소년 보호법 또는 청소년 보호 위원회가 심의 결정하여 고시)

 - 성인 확인절차 없이 음란물, 폭력물 등이 일방적으로 노출되고 있는 사이트

 - 청소년 유해환경에 해당하는 업종에 취업을 알선하는 사이트

 - 이용자의 의도와 관계없이 인터넷 환경을 변형하는 경우(열기, 닫기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다른 사이트가 팝업으로 열린다 던지, 이용자 동의 없이 프로그램 다운로드 설치가 이루어지고,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설치되거나 기본 페이지 변경 등이 이루어지는 경우) 

 

티스토리 줌(zum) 사이트 검색등록 하는 방법

줌(zum) 사이트 검색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줌 사이트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https://help.zum.com/submit/register 

 

ZUM - 사이트 검색등록

 

help.zum.com

사이트에서 헤매지 않도록 바로 등록할 수 있는 곳의 링크를 달아두었습니다. 

이동하면 바로 신규등록 화면이 뜹니다. 검색등록에는 최대 5일 정도가 소요 되며, 처리결과는 등록한 이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업종별로 필수서류 제출이 있다고 하는데 제출서류와 관련된 부분은 따로 안내 하겠습니다. 

 

사이트 처리결과를 안내 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신규등록

사이트 등록 정보 > 사이트 주소, 사이트명(30자 이내), 사이트 소개(50자 이내) 등록사유(300자 이내)를 차례로 입력합니다. 

사이트 등록정보

 

줌 사이트 검색등록 업종별 사이트 하단 기재 내용 & 제출서류

줌 사이트 검색등록을 할 때 사이트 하단에 기재해야 하는 내용이 업종별로 상이합니다.

제출 서류가 있는 경우도 있으며 업종이 정말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이라 생각 되는 쇼핑몰, 통신판매 중개사이트와 회사 홍보용 사이트, 커뮤니티 SNS 사이트에 대해서만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사이트 하단 기재 사항

쇼핑몰, 통신판매 중개사이트(사이트내 직접거래) -상호명, 대표자 성명, 사업장주소,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가 초기화면 하단에 기재되어 있어야 한다.
- 상품가격이 0원으로 표시괸 경우 등록되지 않으며, 가격문의로 기재된 경우는 가능하다.
- 제품, 상품의 갯수가 5개 이상이어야 한다.
- 타 브랜드의 디자인, 상표를 도용한 가품이나 이미테이션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 등록이 불가하다.
기업 홈페이지
(회사소개, 홍보용)
- 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장주소/연락처를 사이트 하단에 기재하여야한다
커뮤니티 및 SNS 사이트 - 카페, 블로그, 미니홈피, 클럽, 트위터, 페이스북 등이 있다.
- 영리목적으로 커뮤니티 내에서 계좌번호 제공, 결제가 이루어지는 경우 등록이 불가하다.
- 일기, 신변잡기, 사진첩 등으로 구성된 일반인의 미니홈피나 카페도 어려울 수 있다.

 

업종별 제출서류 안내

  • 금융: 상호명, 사업장주소, 연락처, 저축은행중앙회 등록번호 또는 여신금융협회 등록번호
  • 부동산중개/공인중개사: 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부동산중개사무소 등록번호
  • 건강식품: 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건강기능식품 수입 및 판매업 영업 신고번호
  • 결혼정보회사: 상호명, 대표장명, 사업장주소,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결혼중개업신고번호 또는 등록번호(결혼 중개업 수수료, 회비 등을 기재한 표와 이용약관, 보증보험 또는 예치금에 의한 손해배상 청구절차)
  • 민박/팬션: 상호명, 사업장주소, 연락처, 예약 후 온라인 입금이나 카드결제가 가능한 경우라면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간이과세자의 경우에는 간이과세자 표시가 필요) 

위 업종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줌 사이트 검색등록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