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4. 2. 13. 01:33

ACT/SAT 준비 어떻게 해야 하나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바비바두 입니다. 

미국에서 대학을 가기 위해선 꼭 치뤄야 하는 시험이 한국의 수능처럼 SAT를 치뤄야 합니다. 

그러나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건 수능처럼 일생일대의 기회로 그날 수능 시험을 망치면 인생을 망치는게 아니라 SAT/ACT의 경우 여러번 재 시험을 볼 수 있고 그 중 가장 잘 나온 점수로 대학 입학원서를 제출할 때 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우선 SAT/ACT 시험 준비를 하는 9가지 팁에 대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SAT/ACT 준비

 

SAT/ACT 시험 준비 팁 9

첫번째, 시험 준비 일찍 시작하기

대학 계획 과정의 대부분이 그러하듯 학생들은 SAT 또는  ACT 준비를 일찍 시작 할 수록 더 좋습니다.

일찍 시험 준비를 시작하면 학생들은 시험을 치르기 전에 연습 시간을 최대한 확보 할 수 있고, 시험에 대한 불안감을 완화 하는데 도움이 도리 수 있습니다. 대학 입학시기를 목전에 둔 상태로 여러가지 많은 준비와 겹쳐 한꺼번에 시험 준비를 하게 되면 아무래도 긴장감도 높고 준비한 만큼의 성과를 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두번째, 연습 시험을 통해  SAT 와 ACT 시험 중 어떤 시험을 볼 것인지 결정하기

SAT는 수학과 영어 시험으로 이루어져 있는 반면,  ACT에는 과학시험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두 시험 중 하나를 선택하기 앞서 학생들은 각 시험에 대한 연습 시험을 치러보고 어떤 시험이 나에게 적합한지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세번째, 목표 점수와 테스트 날짜 가능한 일찍 선택하기

11학년 때 목표를 설정하면 학생들이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목표 점수를 설정한 뒤 응시 시기를 선택하는 방법을 추천 드리는데, 이 때 다른 학업 스케줄을 고려하여 테스트 날짜를 선택해야 합니다. 

 

네번째, 대학에서 시험 점수가 어떻게 평가 되는지 이해하기

COVID-19 이후 많은 대학에서 입학 과정에 시험을 Optional로 바꾸었습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 입학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시험이 Optional인지 아닌지 확인하고 원서 전형에 맞춰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Optional의 경우 필수는 아니지만 제출된 경우 대학에서 시험 결과를 고려 합니다. 

 

다섯번째, 시험 준비 자료 살펴보기

도서관에서 시험 준비 자료를 찾아보는 방법과 온라인을 통해 SAT/ACT 시험 후기 커뮤니티 정보를 참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 고해커스에서 SAT, ACT, GRE, GMAT등 대학입학시험, 대학원 준비 시험등의 자료들과 시험 후기를 참고 하였던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실시간으로 현 시험의 문제유형을 파악할 수 있고 컴퓨터로 진행되는 시험이기 때문에 중복되는 문제들의 힌트를 얻을 수 있기에 참고를 하면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섯번째, 주변에 조언 구하기

SAT 또는 ACT 시험을 이미 본 친구, 형제자매 또는 주변 지인들의 경험을 물어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시험날 필요한 준비물이나 간단한 간식 또는 아침식사를 해야 하는 지 등의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곱번째, 모의고사를 풀어보고 결과에 대해 분석해보기

연습 시험을 보며 학생들은 자신의 성과를 평가하고 개선할 영역을 파악하여 실수의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대개의 학생들은 틀리는 유형을 반복적으로 실수 하기 때문에 오답의 패턴을 찾아 실수의 확률을 낮추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덟번째, 시관관리 하기

문제를 열심히 푸는 것도 좋지만 시간관리를 잘 하는 것도 시험장에서 시험을 잘 보는 요령입니다.

고려해야 할 시간 제한이 있기 때문에 시험 문제를 풀 때 항상 시간 제한을 두고 문제 푸는 연습을 하며 문제 마다 얼만큼의 시간을 쓸지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홉번째, 스트레스 관리하기

표준화된 시험에 있어 학생들은 압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험을 준비하고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한 스트레스를 적절히 관리 하여 시험 당일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University of Gerogia 에서 무료로  ACT/SAT  전략과 정보에 대한 워크샵이 진행 됩니다.(온라인)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미리미리 참고 하셔서 진로를 정하는 데 도움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https://www.georgiacenter.uga.edu/youth/test-prep/act-sat-workshop-sessions

 

ACT/SAT Free Strategy & Information Sessions at UGA

Free Workshops about preparing for ACT or SAT offered.

www.georgiacenter.uga.edu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