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 독립기념일, 뭐하시나요?

by 원더웍스 2022. 7. 2.

미국 독립기념일, 인디펜던스 데이(Independence day), 4th of July

그거 아시나요? 미국 독립기념일은 미국이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날이 아니라고 합니다. 

미국의 독립이 공식적으로 승인된 파리조약이 체결된 날은 1783년 9월3일이고 조약이 발효된 날은 1784년 5월 12일 입니다. 

미국 독립기념일은 실은 독립 결의를 대중에게 알리는 문건인 미국 독립선언서가 발표 된 1776년 7월4일입니다. 

 

즉, 엄밀히 말하면 미국 독립기념일인 7월4일은 미국 독립선언서가 발표된 날 입니다.

 미국의 독립기념일은 법적인 의회 결의나 조약 체결보다는 실제 대중을 대상으로 한 선언문인 미국 독립선언서가 발표된 날이 일반 대중들에게는 훨씬 더 반향이 컸고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되었기 때문에 7월 4일이 독립 기념일이 된 것입니다. 

 

미국 독립기념일 하면 불꽃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미국에선 폭발이 요란하게 펑펑- 일어날 때 "마치 독립기념일 같다"라는 표현을 쓸 정도 입니다. 

독립 기념일은 대표적인 공휴일 인데다가 여름방학의 한가운데여서 대표적인 성수기로 유원지나 관광명소, 쇼핑장소 등 어디가나 사람으로 북적이고 가득 찹니다. 

미국 인디펜던스 데이

불꽃놀이 장소 BEST 5는? 

  • 필라델피아: 1777년 7월4일 독립기념일을 기념하기 위해 필라델피아에서 불꽃놀이를 처음으로 시작 하였습니다. 펜실베니아 주 필라델피아 동부 해안에서의 무료 야외 콘서트, 무료 박물관의 날, 환상적인 불꽃놀이를 포함하여 도시 전역에서 모든 연령대가 무료로 경험할 수 있는 Wawa Welcome America Festival이 열립니다. 
  • 루이지애나: 루이지애나 전역에서 독립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한 행사들이 진행 됩니다. 남부 스타일의 독립 기념일이 궁금하다면 오랜된 항구 도시,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를 방문해 미시시피 강에서 터뜨리는 빨간색, 흰색, 파란색 불꽃을 감상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올덴버그 공원물가의 풀밭 또는 인근 프랜치 쿼터를 거닐며 라이브 음악, 거리 공연과 같은 화려한 나이트 라이프를 만끽 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브리스톨 : 1785년에 시작하여 해마다 이어져 온, 가장 오래되고 역사적인 퍼레이드를 보기 위해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로드 아일랜드를 찾으며 TV로 생중계가 됩니다. 퍼레이드 뿐만 아니라 각종 대회와 콘서트 등도 열립니다. 
  • 뉴욕: 가장 아름다운 불꽃놀이로 손 꼽히는 장소는 당연 뉴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조직된  불꽃놀이와 클래식 및 국가를 음악 반주로 하는 "Macy's 4th of July FIreworks Spectacular"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스트 리버에 위치한 배에서 발사되어 맨해튼, 퀸즈 및 브루클린에서 쇼를 볼 수 있습니다. 
  • 워싱턴 DC: 미국의 수도 워싱턴 DC의 독립 기념일은 기념식은 국립문서보관소 앞에서 독립선언서가 낭독 되면서 시작됩니다. 그 후 대규모의 다양한 퍼레이드, 전설적인 A Capitol Fourth Concert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미국 국회 의사당 건물의 서쪽 작ㄴ디밭에서 열리는 무료 연례 콘서트에는 군악대, 클래식 음악 오케스트라, 유명 팝 및 록 아티스트가 출연합니다. 이 행사는 수도의 유명한 기념물 위로 펼쳐지는 화려한 불꽃놀이로 끝납니다. 

조지아 불꽃놀이 명소는? 

  • The Southeast's Largest Fireworks show: 동남부 최대 규모의 불꽃놀이 쇼가 오는 7월3일 조지아 월드 콩그레스 센터 관리국(Georgia World Congress Center Authority) 주최로 센테니얼 올림픽 파크(Centennial Olympic Park)에서 진행 됩니다. 저만의 꿀팁을 드리자면 포시즌스 호텔(Fourseasons hotel) 최상위층 썬다이얼(Sun Dial)에서 진행 되는 독립기념 축하 식사를 하시며 저녁에 야경과 함께 진행되는 불꽃놀이 쇼를 관람하시면 혼잡한 상황을 벗어나 최상의 불꽃놀이를 즐기 실 수 있습니다. 
  • 스톤 마운틴 공원(Stone Mountain): Fantastic Fourth Celebration이 7월1일-5일 라이브 공연과 레이져 쇼를 진행 합니다. 
  • 뷰포드 몰 오브 조지아(Mall of Georgia): 7월4일 2:00-6:00pm. 다양한 이벤트와 음악, 행사가 진행 될 예정 입니다. 
  • 레이크 레니어(Lake Lanier Islands): 7월2일- 7월4일, 토요일-월요일 저녁 10시에 화려한 불꽃놀이가 진행 될 예정 입니다. 

독립기념일 꿀팁은? 

미국에서 가장 큰 세일은 당연 땡스기빙 이후인 블랙 프라이데이를 말할 수 있겠지만 그 이전에 가장 큰 세일은 아마도 독립기념일 주간이 아닐까 합니다. 이 시기에는 백화점과 각종 상점에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그동안 비싼 가격에 구입 하지 못했던 가구, 전자, 의류 등의 제품을 구매를 하는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실제로 저희 부부는 이 시기에 결혼을 하게 되어 저렴하게 신혼 살림을 장만하게 되었답니다) 

 

아직 아이들이 어린 저희는 화려한 불꽃 축제 쇼를 보기 위해 이동하기 보단 집에서 바비큐를 하고 아이들과 함께 작은 폭죽을 퐁퐁- 날리며 기념을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