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랜도 디즈니 크루즈 객실 선택 꿀팁 TOP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바비바두 입니다. 

디즈니 크루즈를 예약하려면 우선 어떤 객실 타입이 있는지, 객실 타입별로 어떤 특징이 있는지 또 어떤 혜택이 포함 되어 있는지 알아야 하겠죠? 객실 타입 뿐만 아니라 객실 층수에 따라 생기는 장단점도 알고 간다면 일단 아이들이 있는 가족의 경우 매우 큰 장점이 될 거에요. 

 

올랜도 디즈니 크루즈 객실 선택 하는 방법

디즈니 크루즈 객실 타입은 실은 크게는 4 종류로 나뉩니다. 

창문이 하나도 없고 가장 저렴한 방인  Inside,  바다가 보이는 Oceanview, verandah, Concierge 가 있습니다. 

디즈니 크루즈 객실 타입 copyright @ disneycriuse

객실타입:  Inside 

 방 사이즈: 160sq. ft.

 수용가능인원: 3-4명 

내부특징: 퀸사이즈 베드 1개, 컨버터블 소파 1개, 윗부분 벙커베드(풀다운)

특징: 창문 없음, 바깥뷰 없음 

디즈니 크루즈 디럭스 오션뷰 객실 내부 사진

객실타입: Delux Oceanview Stateroom / Deluxe Family Oceanview Stateroom 

방 사이즈: 218 sq.ft

수용가능인원: 3-4명

내부특징: 퀸사이즈 베드 1개, 컨버터블 소파 1개와 윗부분 벙커베드(풀다운) 또는 싱글 월 풀다운 

특징: 동그란 포트홀(porthole) 창문, 개폐되지 않아요. 어린 유아가 있는 분들이 선호 하는 방

 

디럭스 패밀리는 다른 사양은 모두 동일하고 방사이즈만 237sq.ft 이며 최대 5명까지 수용 가능합니다. 

 

디즈니 크루즈 베란다 객실 사진

객실타입: Verandah - Deluxe Oceanview Stateroom with Verandah / Deluxe Family Oceanview Stateroom with Verandah

방사이즈: 243 sq.ft

수용가능인원: 3-4명

내부특징: 퀸베드 1개, 컨버터블 소파 1개, 윗부분 벙커베드(풀다운)

특징: 프라이빗 베란다 있어요 배멀미를 하시는 분한테 추천 드려요. 

 

디럭스 패밀리는 다른 사양은 모두 동일하고 방사이즈가 284 sq.ft 이며 최대 5명까지 수용 가능합니다. 

**베란다 쪽 문은  ChildProof Locks 가 설치되어 있지만 조심조심- 

 

 

객실타입: Concierge - Concierge Family Oceanview Stateroom with Verandah 

방사이즈: 357sq.ft

수용가능인원: 4-5명

내부특징: 킹베드 1개, 컨버터블 소파 1개, 윗부분 벙커베드(풀다운)

특징: 오션뷰- 방의 테마가 인어공주 테마로 되어 있다네요.

        컨시어지 투숙객은 컨시어지 라운지를 포함하여 선박 내 전용 구역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Deck 12 Forward의 Concierge Suite에 위치한 이 세련되고 현대적인 휴양 시설은 투숙객들이 조용한 편안함 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칵테일을 마시며 인터넷에 접속하고(요금이 적용될 수 있음), TV 뉴스를 시청하며 하루 종일 제공되는 무료 음식과 무알코올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라운지에서 컨시어지 투숙객은 13층 전방의 선데크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 크루즈 객실 선택을 할 때 꿀팁 알려드립니다- 

 

1. 배멀미가 있다면 반드시 베란다가 있는 객실을 선택합니다.

창문이 없는 객실의 경우 신선한 공기를 쐬며 울렁거림을 가라앉히기 힘들어요. 

 

2. 어린 아이가 있는 경우 선호하는 객실타입은 디럭스 오션뷰 입니다.

창문이 개폐되지 않고 동그란 모양으로 되어 있어 적당히 바다 풍경을 감상 할 수 있고 위험에 노출되는 경우의 수를 줄일 수 있어요. 

 

3. 객실 선택 시 최대한 엘리베이터와 가까운 객실을 선택합니다.

이게 통통배가 아니고 월드컵경기장 만한 사이즈의 배가 움직이는 거랍니다. 그래서 내부에서 식사를 하기 위해 이동을 할 때, 공연 관람, 수영장이나 기타 활동을 하고 객실을 드나들 때 엘리베이터에서 멀면 정말 힘들어요. 특히나 아이들이 있는 경우에는 조금 걷고 힘들다고 업어달라 안아달라 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어른도 밥먹자고 이리저리 계속 걸어다니고 그러면 진 빠져요. 가능하면 엘리베이터 가까이. 그렇지만 너무 바로 앞 객실은 앨리베이터 소음에 시달릴 수 있으니 조심- 

 

4. 배멀미 최악체의 경우 객실 층수가 낮으면 멀미가 덜하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층수가 높아질수록 멀미를 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니 내가 예민하고 배멀미가 심하다. 이번이 첫 크루즈 여행이다. 임신중이다 하시면 가능하면 저층을 추전 드려요. 

 

5. 식당 바로 윗층은 피하세요. 

식당 바로 윗층 객실, 특히 베란다급 이상의 객실은 음식 냄새가 올라 올수 있어요. 멀미 있는 분 최악이겠죠? 그리고 클럽하고는 조금 먼 객실을 잡는 것도 팁이에요.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클럽이 있는 층이 있는데 아무래도 소란 스러울 수 밖에 없거든요. 디즈니 크루즈 특성상 어린이가 많이 탑승하다보니 복도는 늘 시끌시끌- ㅎㅎ 클럽층은 일찍 잠을 자는 아이들이 있는 분들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객실 선택 팁은 이정도에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저도 이번 디즈니 크루즈 여행을 준비하면서 알게 되는 정보들을 차차 올려볼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