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틀란타 시티패스 절대 사지 마세요

by 원더웍스 2022. 7. 8.

애틀란타 시티패스

시티패스는 뭐고 어떻게 사용하나 

사실, 애틀란타는 투어라고 할 만한 곳이 없습니다. 

굳이 꼽으라고 하면 월드 오브 코카콜라(World of CocaCola)와 CNN 센터, 조지아 아쿠아리움(Georgia Aquarium) 정도가 될 듯 합니다. 

그러나 이 세 군데를 보자고 애틀란타에 여행을 오는 건 아닌거 같습니다. 

애틀란타는 무역 중심지 답게 출장 온 김에 유명하다는 곳 한두군데 찍고 가는 그런 곳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이렇게 갈 곳이 없는 동네 임에도 불구하고 딱 세군데를 꼽자면 조지아 아쿠아리움(Georgia Aquarium)과 월드 오브 코카콜라(Wolrd of Coca-Cola)는 반드시 가 볼 것을 추천 드리며 아이가 있으시다면 펀뱅크 뮤지엄(Fernbank Museum of Natural History)를 추천 드립니다. 심지어 코카콜라와 아쿠아리움 이 두곳은 바로 마주하고 있어서 차량 이동을 하거나 할 필요도 없습니다. 

 

세 군데만 추천한다면서 왜 시티패스를 안내하냐고 궁금해 하실 수 있습니다. 

왠지 시티 패스라고 하면 입장권 한군데 마다 구매를 할 때 보다 최소 20%는 할인 된 금액이지 않을까

내가 지금 바가지를 쓰고 입장권을 구매하는게 아닐까 하는 고민과 의심을 하게 되기 때문에 안내 드립니다. 

 

조지아 아쿠아리움(Georgia Aquarium)의 1인당 입장권의 가격은 $39.95 +tax $3.40  총 $43.35

월드 오브 코카콜라(world of Coca-cola) 1인당 입장권의 가격은 $19 +tax $1.62 총 $20.62 

펀뱅크 뮤지엄(Fernbank Museum of Natural History) 1인당 입장권의 가격은 $24.95 +tax $2 총 $26.95

이 세 군데만 방문을 한다고 해도 총 $ 90.92 입니다. 

만3세가 되지 않은 아동의 경우 입장이 무료 입니다. 

 

시티패스를 구매하게 되면 택스 포함 $95.25 이니, 실은 시티패스 사이트에서 광고하는 44% 할인의 혜택을 누리려면 5군데를 모두 다녀와야지만 합니다. 

시티패스 사용 가능한 곳 

그럼 시티패스로 방문 가능한 곳은 어디인지 안내 드리겠습니다. 

  • Georgia Aquarium
  • World of Coca-Cola
  • Zoo Atlanta

아래 세 곳 중 2 군데 선택 가능

  • Fernbank Museum of Natural History
  • College Football Hall of Fame
  • National Center for Civil and Human Rights 

애틀란타 동물원 볼거 없습니다.  한국의 애버랜드나 서울랜드에 있는 사파리 생각하고 온 김에 동물원이나 가보지 하고 가신다면 크나큰 오해 이십니다. 냄새나고 딱히 볼거 없고 덥습니다. 여름엔 당연히 동물원 안가는겁니다. 

그럼 나머지 선택사항에 있는 두 곳은 어디일까요. 

 

College Football Hall of Fame은 말그대로 풋볼 경기장으로 경기장을 둘러 볼 수 있고 실내에서 경기 체험을 해 볼 수 있으며 설립에 후원을 한 Chick-Fil-A의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굳이 가 보시려나요? ㅎㅎ

 

National Center for Civil and Human Rights는 인권센터로 역사적 사실에 흥미가 있다면 방문 하시는 걸 추천 드리지만 가볍게 여행을 오신 여행객에게 추천 하는 장소는 아닙니다. 아마도 저희 아이들이 커서 초등학교 고학년이 된다면 미국 역사를 가르치기 위한 교육 목적으로 방문을 할 의사는 있지만 시간이 빠듯한 분들께 추천 드리는 장소는 아닙니다. 

 

시티패스 보단 개별 입장권 구매 

시티패스는 구매 한 날짜로부터 사용하는게 아니라 한장 이라도 사용을 한 날짜로부터 9일간 사용이 가능 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허나, 현지인은 구매를 잘 하지 않으며, 관광을 오신 분들께도 딱히 추천을 드리는 상품은 아닙니다. 

 

댓글0